드리머리(Dreamary), 예비 헤어디자이너의 꿈을 연결해드려요!

드리머리는 헤어샵 예비 헤어디자이너와 일반 대중을 연결하는 O2O 플랫폼이다.​일반 소비자들은 플랫폼을 통해 예비 헤어디자이너들의이력, 포트폴리오, 리뷰, 별점을 확인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헤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드리머리 서비스는 향후 미용 전반 분야로 확장한 이후동남아시아를 포함한 글로벌 확장도 계획 중이다.현재 미용 시장의 오랜 고충을 잘 캐치해 사업 서비스로 연결해낸 것이다. 실습은 학원이랑 미용실에서 해주는 거 아니었어? 드리머리에 올라오는 예비 헤어디자이너는국가 자격증을 취득했고, 미용실에서 3~5년 정도의 경력을 가졌다.​보통 예비 헤어디자이너는 공식 헤어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일정 수 이상의 실습을 진행해야 한다.예를 들어 준오헤어는 100명, 제오헤어 70명의 실습 경력 같은 방식이다.​하지만 대다수의 헤어디자이너가 가장 큰 고충으로 뽑는 것이 “모델 구인”이다.실습 모델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예비 헤어디자이너가 대부분인 것이 미용업계의 현실이었다.​드리머리는 이렇듯 예비 헤어디자이너들이 기회가 부족해서공식 디자이너로 승급하지 못하는 상황을 없애고 싶다는 마음에서 출발했다. 마침 소비자들의 의견과도 일치하는 부분이 있었다.설문조사 결과, 미용 서비스 이용자의 85%가 헤어 서비스 비용이 너무 비싸다는 의견을 보냈다.​드리머리는 이런 양측의 고충을 이용했다. 예비 헤어 디자이너는 괜찮은 퀄리티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는 가격의 부담을 덜면서동시에 예비 헤어 디자이너는 모델 구인에 대한 고충을 덜 수 있게 된 것이다.​예비 디자이너와 소비자들이 만나지 못한“채널의 한계”를 극복하며 만남의 장을 열어주었다. 아낌없이 주는 디자이너? 재료값만 내세요!​ 드리머리의 가장 큰 특징은 “수수료 전면 무료화 실시”다.커트는 무료, 염색과 펌은 재료비만 내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예비 디자이너 또한 사이트 등록은 무료로 가능하다.단, 예비 헤어 디자이너에게는 월 1만 원의 이용료를 부과한다.​예비 헤어 디자이너에게 드리머리 이용료를 얼마까지 낼 수 있는지 조사해본 결과,4-5만 원까지도 낼 의향을 내비쳤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격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는폭발적으로 이용자를 유치하기 위함이다. 저렴한 가격 덕분에 예비 헤어디자이너들은 경력, 후기, 사진 등 정보를소비자에게 제공하기 편하고, 소비자는 신뢰가 가는 예비 헤어디자이너들에게저렴한 가격에 머리를 맡기는 선순환의 고리가 연결됐다.​ 드리머리 플랫폼만의 장점은고객 후기가 쌓여서 디자이너 개개인의 탄탄한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각각의 예비 헤어디자이너들을 대중이 체험하고 이후에도 인증받을 수 있도록 하는인증 플랫폼의 역할이 바로 드리머리가 꿈꾸는 역할이다. 창업자 이태훈 대표는‘대중이 인정한 헤어디자이너’를 만드는 게 최종 목표라고 밝히기도 했다.​미용실 브랜드보다는 능력 있는 헤어디자이너들이 더 주목을 받는 개개인의 능력이 중요한 시대에서개인의 포트폴리오, 특성을 강조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드리머리만의 또 다른 장점이다. 드리머리 이용은 어떻게 할까? 드리머리 앱을 다운로드하면디자이너 / 샵 / 주소 / 스타일 등 원하는 조건대로 검색해 예약이 가능하다.​등록된 모든 예비 헤어디자이너들은 가입 시 국가 공인 면허증/자격증 사본을 제출하고제출된 자격증은 드리머리에서 직접 육안으로 검토한 후에 승인이 이루어진다.​만약 추가적인 검증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사전에 디자이너를 방문하여 실사를 진행하기도 한다.​ 크게는 지역별로, 요일별로 디자이너를 찾을 수 있으며,가격대는 기장에 따라 펌과 염색이 4만 원 대부터 시작된다.(*물론 디자이너별로 차이가 있다.)​디자이너의 헤어모델 포트폴리오도 참고할 수 있다.포트폴리오를 통해 펌에 강점이 있는지 염색에 강점이 있는지,어느 부분에 주력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이러한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는펌은 내가 원하는 펌 사진이 많은 A 디자이너에게,염색은 후기가 많고 만족스럽다는 평이 많은 B 디자이너 에게 맡길 수 있다. 고객으로 회원가입을 할 때 시술 스킬, 상담 전문성, 친절도, 시술 속도 중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어떤 것인지 물어보고 순위를 정하게 된다. 그러면 그 결과에 따라서 사용자의 홈 화면에는위 사진과 같이 추천 디자이너 프로필이 노출되게끔 되어있다. 디자이너의 프로필을 클릭해보면 고객들의 평가는 어떤지,드리머리를 통해 시술한 이력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드리머리는 특별히 모델시술용 가격표를 업로드할 수 있다.고객으로 하여금 모델 지원시 가격적으로 얼마나 혜택을 받게 되는지 인지하게끔 하고,디자이너의 조건 (예. 얼굴공개, 사진촬영 등)에 동의할 만큼 서로 윈-윈하는 혜택인지 알리기 위해서다. 가장 인기가 많은 디자이너의 요청사항 내용에는 한눈에 봐도 친절함이 묻어난다.스크롤을 내리면 참고사항까지 꼼꼼하게 기입되어있다. 어떤 시술이 가능하고 불가능한지, 서로에게 만족스러운 시술을 위해 어떤 게 필요한지상담이나 예약 전 디자이너의 성향을 미리 알아볼 수 있다. 위는 리뷰도, 예약수도 현저히 적은 다른 디자이너의 요청사항이다.과한 이모티콘과 친절을 원하는 건 아니지만,고객 입장에서는 방문 전 제공되는 정보가 빈약하다는 느낌이다. 추가로 디자이너들의 리뷰 거의 대다수가 실제 본인의 시술 사진으로 업로드되고,예약부터 시술 후까지 상세한 내용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실제 리뷰와 허위광고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의구심을 다소 해결해주고 있었다.​ 각종 사건사고는 어떻게?✓ 노쇼(No Show)​누구에게나 사정은 있는 법!소비자가 예약 후 서비스를 받지 못하게 될 경우 24시간 이전에 취소가 가능하다.​시술 시간까지 24시간 이하로 남을 경우 취소는 가능하지만 No-Show 경고가 1회 누적된다.3회 누적 경고를 받을 경우, 사이트 이용이 제한된다.​디자이너도 마찬가지!당일 예약 취소가 빈번한 디자이너에게는 경고가 가며,경고 3번일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제한되도록 조치하고 있다. ✓ 시술 불만족​드리머리 심건우 대표는 펌이나 염색이 잘 안 나올 경우,해당 디자이너에게 연락하면 재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소개한다.​하지만 시술 디자이너에게 시술을 받고 싶지 않다거나,손상이 너무 심각할 경우에는 실력이 좋은 다른 디자이너에게 연락해서복구 펌 등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추가로 현재까지 시술이 잘못돼서 다른 분께 시술을 받은 적은 없다고도 말한다. 드리머리의 SNS 홍보전략은?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에서 드리머리 공식 계정을 찾아볼 수 있다. 주로 헤어 디자이너의 시술 사진을 업로드하고,헤어 디자이너의 특징(컬러를 잘 뽑는다 등)을 소개하고 있다.​그러나 2022년 5월 게시글을 마지막으로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모두 새로운 글이 올라오고 있지는 않다. 인스타그램에서 드리머리가 태그 된 게시물의 수는 1000개 이상으로대부분이 헤어 시술 후기이다.​참고로 블로그 후기들을 살펴보면인스타그램 광고를 보고 드리머리를 알게 되었다는 언급이 많다. ⎯ 글을 마치며 ⎯ 드리머리의 최종 목표는,무언가를 준비하는 예비 전문가들이 ‘나만의 커리어를 쌓고 싶다’ 할 때바로 드리머리가 떠오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한다. "꿈을 꾸는 사람들이 드리머리 플랫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이렇게 운영 포부를 밝힌 드리머리.​앞으로 미용, 애완동물, 디자인 등 예비 전문가가 존재하는다양한 시장으로 뻗어나가기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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