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연화만의 독보적인 3가지 헤어 콘텐츠

우리 동년배들 금강연화 정도는 다 알잖아? 금강연화, 본명 안성준으로 올해 1993년생이다.금강연화는 <이누야샤>의 '금강'이라는 캐릭터를 좋아해서 지은 이름이다.​'연화'는 연꽃 또는 벚꽃이란 의미로 자기가 좋아하는 단어를 합성해서 지었다.미용 고교 입학과 동시에 미용을 시작하며, 수원과학대학교 헤어미용을 전공하여2022년 현재 경력 15년 차 남성 전문 헤어 디자이너다. BJ라고 불러야 할까요. 미용사라고 불러야 할까요? 유튜브와 아프리카TV를 자주 보는 사람들은 금강연화를 BJ라고 부르는 데 익숙할 것이다.​준수한 외모와 호불호 갈리지 않는 화려한 말주변 덕에 꽤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과연 금강연화가 30살의 젊은 나이로 수많은 인기를 얻은 요인은 무엇일까?​ 금강연화는 고등학교 입학 후 반장직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탈바꿈했다.반장은 모범생이어야 한다는 생각에 무작정 공부를 시작했고, 결국 전교 2등을 차지했다.원래는 굉장한 산만한 성격이었지만 공부를 위해 조금은 자제했다고 한다.​하지만, 타고난 성격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더니그의 '산만한' 성격 덕에 현재 유튜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게 아닐까 생각해본다. 이에 더해, 고등학교 때부터 이어지던 미용에 대한 사랑은결국 그가 직접 살롱을 오픈하는 데까지 이어진다. 어떻게 미용실을 오픈하게 됐나요? 금강연화는 고등학교 때부터 미용실 아르바이트로 모은 돈과 신용카드를 이용해서그의 1호점인 <어벤져스 헤어> 살롱을 오픈했다.비교적 저렴한 상권에 위치했기에, 급전적 부분에서 어려움을 크게 겪진 않았다고 한다. “기존 미용실이랑은 잘 맞지 않더라고요.” ​​열정 페이라든가, 커리큘럼이 정해진 교육 시스템에서 원하는 걸 배울 수 없었고, 기존 미용실에서 겪었던 불편한 시스템을 개선하고자 직접 살롱을 오픈한 것이다.​하지만, 초반부터 잘 된 것만은 아니다.개업 당시 주변에만 미용실이 총 14개였다.​그래서 그가 선택한 신조는 ‘가장 먼저 출근해서 가장 늦게 퇴근하자’였다고 한다.이러한 독한 마음가짐이 현재의 위치까지 오게 만들었다. 뒤에서 다시 언급하겠지만, 그는 어벤져스 헤어를 동생에게 맡기고현재는 인천 논현역에서 <로웨즈먼데이>라는 살롱을 운영 중이다. 금강연화 유튜브 금강연화 유튜브를 인기순으로 정렬했을 때,대부분이 남성 헤어에 대해 다룬 영상인 것을 알 수 있다.​특히 외국인의 헤어스타일 변화, 탈모 헤어스타일 변화, 유명인 헤어스타일 변화​ 등의3가지 주제가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썸네일에 시술 전 before 사진이나 유명인의 얼굴 이미지 등을 넣어 조회를 유도하기도 한다.​ 또한 매주 하나 이상의 영상이 올라오는 빈번한 업로드 주기를 가지고 있다.​1인 크리에이터와 미용인, 2가지 직업을 가진 만큼봉준, 남순, 깨박이, 오킹 등 이름을 많이 알린 스트리머와의 합동 방송 및 영상 촬영이 잦은 편이다.​ 오래전부터 유튜브를 시작해 업로드된 영상이 매우 많은 편이기 때문에보기 좋게 재생 목록을 생성하고 카테고리화한 모습이다.​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인 외국인 대상 시술 영상이나본인이 외국에서 시술을 받는 영상은 '전 세계 아름다움을 담다' 재생목록에,망한 머리, 탈모, 헤어 고민을 해결하는 영상은 '헤어의 가치를 높이다' 목록에 넣어놨다. 이중 '헤어의 가치를 높이다' 목록은 가장 오랫동안 많은 영상을 찍어온 주제로,전에 살펴본 기우쌤의 '망한 머리 대회' 와 유사한 결을 가지고 있다! 금강연화의 헤어 콘텐츠​1. 전 세계 아름다움을 담다, 외국인에게 한국인 헤어 해주기 금강연화는 코로나 이전부터 ‘전 세계 아름다움을 담다’라는 프로젝트 이름으로본인이 외국에 나가서 머리를 자르거나, 외국인들의 머리를 해주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해왔다.​코로나로 인해 외국인 게스트를 초청받아 시술을 해주는 방식으로 변경한 것으로 보였으나,최근에는 외국인 영상이 거의 올라오지 않고 남자 헤어 스타일링 콘텐츠를 다루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헤어 모델과 하는콘텐츠의 장점을 크게 2가지로 나눠 살펴보자면, 첫째. 한국인에게는 '없는' 모발 특성이 많다. 정전기가 날 정도로 얇거나 곱슬기가 심한 특성 등은 한국인의 모발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편이다.그러다 보니 Before와 After가 매우 뚜렷하다.​시청자들은 꼭 자신과 비슷한 모발이 아니더라도 하나의 콘텐츠로써 신기해하며 끝까지 볼 수 있다.​금강연화는 기우쌤과 유사하게 after 사진을 절대!! 유튜브 썸네일에 올리지 않는다.영상을 끝까지 보거나 클릭을 한 시청자만 after 변신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도 똑똑한 전략이다. 둘째. 확실히 반응이 다르다. 두상이 작거나 외모가 출중한 헤어 모델로 인해댓글의 반응이 다른 영상에 비해 확실히 좋은 편이다. 2. 헤어의 가치를 높이다, 노숙자와 탈모 헤어 금강연화가 다른 헤어 디자이너와 차별되는 점은, 다른 미용실에서 망한 머리보다는관리가 무척 어렵거나 콤플렉스가 있어 잘 건드리지 못하는 머리를 시술한다는 것이다.(ex. 심한 곱슬, 탈모, 무척 긴 장발, ...) 특히 '노숙자 대변신 프로젝트' 등을 통해 평소에 어려움이나 부끄러움이 있어미용을 잘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극적인 변신을 준다.​before/after가 뚜렷한 스타일링 변신뿐 아니라,사람들에게 그의 인간적인 매력​까지 느끼게 해주는 것이다. 평소 장난기가 많고 하이 텐션이지만,위와 같이 콤플렉스를 지닌 고객을 응대할 때는신중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댓글에도 칭찬 일색이다.​다른 영상과 댓글의 분위기도 현저히 다른 것으로 볼 때,해당 영상을 통해 금강연화의 기존 팬 외 일반 시청자층도 다수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3. 다람쥐의 사회생활, 유명인과의 콜라보레이션​ 금강연화는 아프리카/트위치에서의 생방송,유튜브로 다양한 방송인들과 콜라보를 하고 있기도 하다.​그렇게 타 BJ나 유튜버의 팬이 금강연화의 미용실을 방문하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재미있는 엔터테이닝 요소뿐 아니라, 미용 실력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금강연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는 미용 관련 게시글보다는팬들을 위한 근황, 방송 이후 소식 등을 주로 업로드한다. 지난 2020년에는 특강을 열었던 적도 있다.(최근에는 강의는 하고 있지 않음)​여기서 금강연화는 헤어 미디어 콘텐츠​만을 위한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매우 특이했다.​헤어 테크닉, 시술 등에 대한 내용은 다른 디자이너가 강의하고,금강연화는 유튜브를 통한 헤어 크리에이터가 되는 방법만을 강의하고 있었다.다른 디자이너들과는 확실히 다르다!​분명 뛰어난 실력의 헤어디자이너인 것은 맞지만,시장에서는 유튜버로서 인기가 더 높은 것으로 보인다. 금강연화 헤어 예약 금강연화는 올해 초부터 인천 논현역 근처에자신의 미용실 ‘로웨즈먼데이’를 오픈했다.​'에스크'라는 디자이너와 함께 2인 미용실로 운영 중이며,100% 예약제로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커트 77,000원, 펌 158,000원, 남성 다운펌 88,000원,볼륨 매직 260,000원을 기본가로 책정하고 있다.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그의 1호점 '어벤져스 헤어'는현재 금강연화의 친동생이 맡아서 하고 있으며,'로웨즈먼데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시술이 가능하다. ⎯ 글을 마치며 ⎯ 텐션이 높고 항상 밝은 모습인 금강연화,그는 한 인터뷰에서 1인 방송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사람들이 신경 쓰지 못했던 개개인만의 헤어 스타일링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라고 전했다.​이후 미용실에서 헤어 스타일링을 받은 순간부터 웃을 수 있는 사회가 만들어진다면,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지 않을까?’ 라는 마음으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한다.​자신의 재능이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해나갈 것이라는포부를 밝힌 금강연화가 유튜브를 통해 또 어떠한 것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커밋마케팅

logo
LOG IN 로그인
  • About
    • Work
      • 네이버 플레이스
      • 인스타그램
      • 당근마켓
      • 구글 마이비지니스
    • Portfolio
      • Insight
        • Contact

          커밋마케팅

          logo logo
          • About
            • Work
              • 네이버 플레이스
              • 인스타그램
              • 당근마켓
              • 구글 마이비지니스
            • Portfolio
              • Insight
                • Contact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커밋마케팅

                  logo logo

                  커밋마케팅

                  logo logo
                  • About
                    • Work
                      • 네이버 플레이스
                      • 인스타그램
                      • 당근마켓
                      • 구글 마이비지니스
                    • Portfolio
                      • Insight
                        • Contact
                          Search 검색
                          Log In 로그인
                          Cart 장바구니

                          커밋마케팅

                          logo logo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업자정보확인

                          상호: 커밋 | 대표: 박계영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박혜빈 | 전화: 010-6795-7719 | 이메일: komeetnews@gmail.com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길 93, 2층 | 사업자등록번호: 628-28-00501 | 통신판매: 제2022-서울송파-00713호 | 호스팅제공자: (주)식스샵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