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리, 이전에는 없던 캐릭터의 등장!

미용에 '미친' 디자이너, 려리 특색 있는 헤어 스타일과 수많은 피어싱,온몸을 장식한 화려한 문신까지. 사진의 주인공은 '개성 있는' 이라는 수식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헤어 디자이너 려리이다. 지금까지 이렇게 자유롭고 자기 색깔이 뚜렷한 헤어 디자이너는 없었다.알면 알수록, 보면 볼수록 더욱 매력적인 디자이너 려리. 지금부터 그에 대해 알아보자. 미용에 입문하기까지 려리가 미용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마치 운명과도 같다. 그는 학창 시절부터 미용실에서 한 머리가 마음에 들지 않아스스로 헤어 스타일을 가꾸었다고 한다. 나중에는 친구들의 부탁으로 다른 사람의 머리를 가꿔 주기 시작했고,그들이 만족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껴미용의 길이 자신의 길이라는 확신을 갖게 된 것이다. 그는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꺾을 수 없는 열정과 고집으로 학창 시절부터 미용에 열중했다. 그 결과, 2015년 어릴 적부터 꿈꿔온 그만의 공간인 1인 예약제 헤어 살롱“크레이지 W.C” 를 오픈하게 된다. 려리의 공간, 크레이지 WC 크레이지 W.C는 헤어 살롱이 전혀 연상되지 않는 매우 특이한 이름이다.이러한 이름을 짓게 된 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었다. 자신의 헤어 살롱에 식상한 이름을 붙이고 싶지 않았던 려리는 화장실에서 영감을 얻었다. 살롱을 찾는 사람들이 올 때와 갈 때가 다른 모습인 것이화장실에 들어갈 때와 나올 때의 기분이 다른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한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크레이지는 미쳤다는 의미보다는‘새롭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려리는 2020년 2월, 홍대 매장을 정리하고 상수역 근처에 NEW 크레이지WC를 오픈했다. 26만 유튜버이기도 한 그는 매장을 리모델링하는 모든 과정을영상으로 담아 구독자들에게 오픈하기도 했다. 려리의 유튜브 콘텐츠는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려리는 크레이지 W.C를‘나’라는 사람을 표현할 수 있는 ‘또 다른 나’를 공간화한 곳이라고 정의했다. 매장을 하나부터 열까지 셀프로 꾸려나가며 '전재산과 영혼을 전부 갈아넣었다' 라고 표현하는데,미용과 자신만의 독특한 감성을 접목시켜 브랜딩하는 모습이 인상깊다.  크레이지 W.C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예약과 문의를 받는다.인스타그램 피드를 보면 크레이지 W.C만의 특색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채도가 높은 컬러의 염색, 옴브레 헤어, 투톤 염색 등과감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들이 눈에 띈다. 화려한 염색이라는 크레이지 W.C의 정체성은 려리의 개성에서 비롯된 것이다. 실제로 포털 사이트에 려리 또는 크레이지 W.C를 검색하면염색 관련 문의가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26만 유튜버 앞서 잠깐 언급했듯,려리는 현재 2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기도 하다. 그는 헤어와 관련해서는 정답이 없다는 사실을 전달하기 위해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미용사가 돈만 내면 머리를 해주는 사람이라는 사회적인 편견을 깨고,미용도 하나의 예술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던 것이다. 이러한 확고한 신념에서직업에 대한 그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려리 채널의 인기 영상은 친분이 있는 크리에이터들을게스트로 한 헤어 스타일링 콘텐츠이다. 과감하고 화려한 컬러를 뽑아내는 려리의 염색 기술이 흥미로우면서도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끈 것으로 보인다. 미용 관련 콘텐츠 외에도 일상 브이로그, 반려묘 영상, 여행 영상 등‘인간’ 려리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콘텐츠들도 다수 업로드 된다. 이는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형성하여시청자와의 정서적 유대 관계를 쌓을 수 있도록 해준다. 려리는 유튜브를 통해 스스로를 브랜딩하며 톡톡한 홍보 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 사랑스러운 커플이 만들어내는 시너지 려리 하면 빠지지 않는 키워드는그녀의 여자친구 곽토리 이다. 곽토리는 2014년 처음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유튜브 시장의 성장과 동시에몸집을 키워 나간 1세대 뷰티 유튜버이다. 현재 그녀의 채널은약 4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곽토리의 유튜브 채널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유니크함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자신의 취향이 잔뜩 반영된 개성 있는 메이크업 영상을 주로 업로드한다. 일반적인 뷰티 유튜버들과 달리 독특한 비주류 컨셉으로콘텐츠를 제작함에도 불구하고 구독자 수가 굉장히 많은 편이다. 초기부터 곽토리 영상을 구독해 온 콘크리트 구독자 층이다수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조회수와 좋아요 수가 높은 인기 영상 중에는남자친구 려리와 함께한 콘텐츠들이 다수 눈에 띈다. ‘전 남친 결혼식 가는 민폐 하객 헤어 스타일링’ 영상은곽토리와 려리 커플의 편안한 모습과 귀여운 연기로구독자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으며 약 3년간 인기 영상 중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무엇보다 헤어 디자이너 려리의스타일링 전문성이 잘 녹아 들었던 것도 인기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커플이 만들어내는 시너지는 엄청나다. 려리는 곽토리의 채널에 등장하면서 사람들에게 얼굴을 알렸고,이후 개인 채널을 개설하며 보다 수월하게 탄탄한 구독자 층을 형성할 수 있었다. 특히 헤어 스타일링과 메이크업 팁을 동시에 제공하는 컬래버레이션 영상은서로의 직업적 매력과 전문성이 돋보이도록 함으로써,단독으로 영상을 제작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것 이상의 결과를 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글을 마치며 ⎯  려리는 자신이 하는 일과자신이 추구하는 스타일에 대한 신념이 매우 확고하다. 이러한 자신감은 스스로에 대한 믿음,즉 확신에서 나오는 것이다. 어렸을 때부터 미용의 길을 꿈꿨고,누구보다 성실하게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갔기에그는 자신이 걸어온 길에 대한 확신이 있었다. 누군가는 비주류라고, 누군가는 독특하다고 피했을그 길을 묵묵히 걸어 온 려리는 자신의 분명한 색깔을 만들어 냈다. 이제 려리의 개성 있는 스타일은그를 상징하는 하나의 아이덴티티가 되었다. 그의 확고한 신념과 자신감, 그리고 개성이 뭉쳐 만들어낼무한한 가능성의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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